SITEMAP CONTACT US LOGIN English
인하대학교 영어교육과
 
 
정보마당 자료실
위치 및 연락처
탐색 건너뛰기 링크 > 교수소개 > 교수소개 > 교수상세정보
로그인 하시면 구성원에게 공개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볼드체 항목 정보는 본인이 개인정보공개설정을 할 경우에만 공개됩니다.
성명 서재석 ( 徐載錫 / Suh Jae Suk )
소속 영어교육과
E-Mail jssuh@inha.ac.kr
연구실 전화 032-860-7854
임용일자
직급 교수
연구실명
세부전공 영어교육
학력
경력
연구업적
학위논문
주요학술논문
- Compliment and Compliment Response Behaviors of College Students in English Chatting, 영어교과교육, , , 2017.
- Seeing English Teachers through the Eye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 Korea, 현대영어교육, , , 2015.
- Rethinking Introspection: Teachers' Perception of Introspective Methods in L2 Research, 현대영어교육, 16권 2호, 141~160, 2015.
- Interlanguage Politeness in Contexts, 현대영어교육, 14권 4호, 1~19, 2013.
- EFL Pre- and In-Service Teachers’ Pragmatic Attitude, 영어교육, 67권 3호, 205~225, 2012.
- Non-Native Speakers Verbosity in Speech Act Performance, 현대영어교육, 12권 4호, 1~22, 2011.
- A synchronic note on early American English., 영어어문교육, 17권 2호, 79~91, 2011.
- EFL Korean Learners’ Use of Relative Clauses in Both Context-free and Context-rich Situations, 영어교육, 66권 2호, 189~210, 2011.
- Non-native/Non-native Interactions: Meaning Negotiation by EFL College Students, 영어어문교육, 16권 3호, 119~139, 2010.
- Role of Field Independence-dependence in EFL reading, 현대문법연구, 58권 4호, 203~220, 2009.
- Reading concepts in cooperative work by EFL college students, 영어교육, 64권 2호, 151~171, 2009.
- Grammatical Accuracy and Possibility of Fossilization in Chatting by EFL College Students, 영어어문교육, 14권 4호, 161~178, 2008.
- A Study of Comparing Speech Act Data from Two Differing Data-gathering Instruments, 영어어문교육, 13권 3호, 77~97, 2007.
- A comparison of two English reading classes: With a focus on cooperative learning, 영어어문교육, 12권 3호, 79~98, 2006.
- Politeness Behavior in Requests as a Function of Downgrading, 영어교육, 61권 1호, 155~184, 2006.
- 상호작용을 통한 연습: 영어요청행위, 영어어문교육, 11권 4호, 49~77, 2005.
- 영작문에서의 동료수정을 위한 상호작용: 서면 피드백과 구두 피드백 , 영어교육, 60, 91~116, 2005.
- 제 2언어학습자의 사회문화적 지각능력, 현대문법연구, 36, 269~300, 2004.
- 교사와 학생들의 영문법에 대한 태도연구, 영어어문교육, 10, 23~52, 2004.
- 컴퓨터를 활용한 과정중심 작문교육이 작문태도와 작문능력에 끼치는 영향, 현대문법연구, 32, 169~203, 2003.
- 외국어로서 영어관계대명사절 학습에 관한 연구: 심리언어학적 접근방법, 영어교육, 58(1), 131~151, 2003.
- Effectiveness of CALL writing instruction: The voices of Korean EFL learners, FOREIGN LANGUAGE ANNALS, 35(6), 669~679, 2002.
주요학술저서
- 영어교육의 이해2, 한국문화사, 2007.
특허
인하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거부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TEL:032-860-7850, FAX:032-865-3857 moto@inha.ac.kr
Copyright 2007.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