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departmentIntro,fnctNo=1322
EDC1100 | 교육철학및교육사(Philosophy and History of Education) |
---|---|
한국교육사, 서양교육사, 교육철학을 내용적으로 다룬다. 한국교육사는 원시시대부터 해방 후까지의 교육기관의 발달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서양교육사는 그리스, 로마부터 현대까지의 흐름을 시대적인 배경, 교육사상가를 중심으로 살펴본다. 교육철학은 대표적인 철학의 핵심적인 특징, 교육과 관련된 논의, 교육적 시사점을 다룬다. |
EDC1101 | 교육학개론(Education of Foundation) |
---|---|
교육의 본질, 교육학의 기본개념등의 교육학의 기초지식을 토대로하여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및 학생, 교사 학교에 대한 일반론적 접근 |
EDC1104 | 교육심리(Educational Psychology) |
---|---|
교육의 심리적 기초를 이해하기 위해, 교육심리학의 학문적 성격, 학습자의 발달적 인지적 동기적 특성과 관련된 발달심리학 이론들을 학습한다. 또한 행동주의 이론, 인지주의 이론 등 학습심리와 더불어 효과적인 교수를 위한 교수이론도 다룬다. 그리고 정신건강, 생활지도와 상담에 대한 소양을 키우며, 심리검사 및 교육평가에 대한 기초도 학습한다. 나아가서 한국 청소년 문화를 이해하고, 가정교육 및 학교교육의 중요성과 영향에 대해서도 다룬다. |
EDC1105 | 교육사회(Sociology of Education) |
---|---|
인간은 사회적 맥락 속에서 학습을 하는 존재이다. 따라서 인간 학습을 안내하고 지도하는 모든 교육은 사회적 관점에서 이해하고 설명하고 해석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 강좌는 교육의 사회적 성격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이론과 실제를 이해, 비판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
EDC1106 | AI의 이해와 교육적 활용(Applications of AI in Education) |
---|---|
AI 시대의 수업과 학생지도를 담당하게 될 미래의 교사인 사범대학생들을 대상으로 AI 관련 기본 소양과 안목을 키우고 다양한 교과 영역의 수업상황에서 효율적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는 AI 융합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입문강좌임 |
EDC1111 | 사회 변화와 교사 역량(Social Change and Teacher Competency) |
---|---|
미래 사회변화에 대비하고 범교과학습 주제들에 대해 탐색함으로써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교사역량(창의성, 공 감능력, 도전정신, 통합능력, 소통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역량을 증진한다. |
EDC1112 | 교육봉사활동 1(Mentoring in Education 1) |
---|---|
교원자격증 취득예정자가 각종 학교, 지역사회 등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제공하며, 전인격적 교사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갖추어 우리나라 중등교육에 이바지 할 교육적 실천 능력을 배양하고, 그 결과를 도출함. |
EDC2101 | 교육과정(Curriculum Theories) |
---|---|
교육과정 입문 강좌다. 학교교육에 관한 기본적인 관점을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학교는 왜?, 학교교육은 왜?, 교육과정은 왜? 라는 질문에 대해 지적인 호기심을 갖는 것만으로도 본 강좌의 목적은 달성한 것으로 본다. 1. 커리큘럼, 클래스는 언제 어떻게 유래하였으며 어떻게 변화해갈 것인가? 2. 학교는 왜 교과라는 형태로 지식을 가르치고자 하였을까? 3. 수업에서 교과서, 즉 레디메이드 텍스트는 꼭 필요한가? 4. 학교는 표준화된 교육과정을 따라야 하는가 아니면 벗어나야 하는가? 5. 학생은 학교에서 무엇을 경험하는가? |
EDC2103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Instructional Methods & Educational Technology) |
---|---|
본 강좌는 교육공학의 이론과 연구들을 전반적으로 개괄하면서 이를 실제 수업 및 교수개발에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할 이슈들을 다루는 교육공학 입문 강좌이다. |
EDC2107 | 특수교육학개론(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
---|---|
특수교육대상자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요구를 가진 특수교육 대상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들(협력, 서비스지원체계, 특수/일반교사역할, 가족지원 및 지역사회 참여 등)을 살펴본다. |
EDC3102 | 교육평가(Educational Evaluation) |
---|---|
교육평가의 유형별 특징, 이원목적분류표, 문항제작 원리, 문항특성(난이도, 변별도, 추측도), 검사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사점수의 해석과 보고, 수행평가 등의 내용을 다룸 |
EDC3106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Educational Administration & Management) |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에 관한 기초이론을 살펴보고, 그 실제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하여 체제이론, 동기이론, 지도성이론, 의사소통론, 교육계획론, 교육정책론, 교육조직론, 교육인사행정론, 장학론, 교육제도론, 교육법론, 교육재정론, 학교경영론, 학년경영론, 학급경영론 등을 살펴본다. 우리나라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의 실제를 이해하기 위한 관련 자료의 이해와 그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를 전개한다. |
EDC3118 | 학생 생활지도 및 상담(Student Life Guidance and Counseling) |
---|---|
학생 발달단계에 따른 행동 및 정서를 이해하고 이에 적합한 생활지도 및 상담방법을 습득하여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EDC3120 | 디지털교육(Digital Education) |
---|---|
본 강의는 사회적,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예비교사의 AI?디지털 교육에 대한 이해 및 실천역량을 함양하고자 AI?디지털에 대한 개념과 원리를 학습하고, AI?디지털 기술의 올바른 사용과 윤리적 실천에 대한 비판적 관점과 논의를 촉진할 것이다. 또한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AI?디지털 융합 및 활용 교육의 개념을 이해하고 관련 사례를 접함으로써 교육 현장에서의 AI?디지털 경험 확장에 중점을 두고자 한다. |
EDC3311 |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School Violence Prevention & Understanding of Student) |
---|---|
1. 학교폭력의 개념 / 2. 학교폭력의 사례와 실태 /3. 학교폭력 유형별 이해와 대응 /4. 학교폭력 예방 /5. 학교폭력의 개입과 대처 /6. 학교폭력의 대응 사례 |
EDC4109 | 교육실습(Educational Teaching Practicum) |
---|---|
본 강좌는 예비교사들이 교육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현장학교 실습에 앞서 수업지도안 작성법을 익히고 수업실연을 통해 효과적인 교수방법 및 전략을 학습한다. |
EDC4115 | 교직실무(Educational Practicum) |
---|---|
이 강의에서는 교사들이 교직에서 경험하게 될 핵심적인 업무들을 선정하여 그 업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 그리고 실천에 필요한 안목과 실행방법을 제공하기 위하여 중등학교 조직과 교사, 중등학교 교직실무의 이론적 기초, 중등학교에서의 학급경영 실무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그리고 교직윤리, 사회변화와 교육, 진로교육, 학교·학급경영, 학사·인사·행정실무 등 교직수행과 관련된 실제적인 업무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학교현장과 연계하여 제공하고 실무수행 역량을 함양한다. |
EDC9113 | 교육봉사활동 2(Mentoring in Education 2) |
---|---|
EEG1513 | 영어교육입문및진로탐색(Introduction to English Education & Career Research) |
---|---|
This course will offer an introduction to the field of English language teaching and learning in terms of teaching methods. It will provide each method's guiding principles and perspective on the larger question of how languages are learned. This course will also provide some opportunities to help students to explore their future career. |
EEG1521 | 영어청해연습 1(English Listening Comprehension 1) |
---|---|
이 과목은 학생들로 하여금 고교 과정에서 배운 기본적인 청취 전략과 기술을 더욱 가다듬고 발전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 과목을 통하여, 학생들은 일상 생활의 다양한 상황에서 접하는 영어와 TOEIC과 같은 시험에서 나오는 영어를 듣고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배우고 연습한다. 양적으로 더 많은 양의 정보 그리고 질적으로 더 복잡한 구문이 담긴 자료를 듣는 과정에서 구어영어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이들 지식과 배경 지식의 상호 작용에 의하여 말의 의미를 추출하는 방법을 연습한다. |
EEG1522 | 영문독해연습 1(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1) |
---|---|
영어 신문, 잡지의 기사에서 논설문, 단편소설 등 다양한 영문을 통하여 독해전략의 구사를 포함한 영어 읽기를 연습한다. |
EEG1531 | 실용영문법(Practical English Grammar) |
---|---|
본 강의는 영문법의 기초적인 내용들 그리고 필수적인 내용들을 다룬다. 영어의 격식체와 비격식체를 함께 다루어 실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에 활용할 수 있는 문법 능력을 향상시키고, 매주 공인영어 시험의 문법 문제들을 실제로 풀어본다. |
EEG2201 | 중등수업의 교과 융합적설계(Interdisciplinary Design of Secondary School Education) |
---|---|
1. 중등과정 미래세대 교육모델에 대비한 융복합형 탐구 수업. 2. 융복합연구의 실제성과 효과성 제고를 위해 스토리텔링 수업 연구를 활용. 3. 교수-학습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제기 및 답안 제시의 능력 고취 |
EEG2521 | 영어과교육과정및교재개발(Curriculum & Materials Development in English Education) |
---|---|
의사소통능력배양을 위해 실용영어강화에 초점을 둔 2009 영어과 교육과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초, 중등학교현장의 영어교과서와 교재를 학생들의 영어능력 눈높이에 맞추어 수정, 보완, 개발과 관련된 기본능력을 발전시키도록 한다. |
EEG2602 | 영문독해연습 2(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2) |
---|---|
폭넓은 분야의 영문을 읽음으로써 독해 전략과 기술을 가다듬고, 다양한 주제를 학습하고 이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기른다 |
EEG2612 | 영어교육론(Theories in TEFL) |
---|---|
학생들은 제2언어 학습과 수업의 이론들,원리들 그리고 수업방법들에 대해서 배울 것 입니다. |
EEG2613 | 영어과논리및논술(Logic and Argumentation in English) |
---|---|
본 과목은 영어로 된 논증(argument)의 타당성을 다루는 과목이다. 따라서 이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단어와 구의 의미론적 속성과 문장의 진리-함수적 관계를 포함한, 이들의 의미론적인 관계를 토대로 논증에 사용된 문장들 사이의 논리적인 관계를 이해할 것으로 여겨진다. 강의의 전반부에서는 명제 문장 논리와 영어로 된 논증을 문장 논리로 변환하는 것을 배울 것이며, 후반부에는 양화사가 포함된 문장을 다루기 위해 고안된 술어 논리를 잘 구성된 영어 논증을 통해서 배우게 될 것이다. |
EEG2621 | 영어청해연습 2(Listening Comprehension 2) |
---|---|
실제 라디오 인터뷰와 리포트, 학술 강의를 듣고 이해함으로서 청취전략과 기술을 발전시키고 나아가 영미문화와 그 가치를 배운다. 또한 편집된 교재가 아니라 실제 사용된 자료에서 보여지는 말의 속도, 망설임(hesitation), 반복 (repetition), 잉여(redundancies)와 같은 일상생활 영어의 특징을 학습하고 이에 익숙하도록 하는 연습을 한다. |
EEG2623 | 영어회화 1(English Conversation 1) |
---|---|
인사, 소개, 물건 사기, 날씨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기본적인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배양한다. |
EEG2624 | 영작문 1(English Composition 1) |
---|---|
통제작문 및 실용문과 같은 간단한 자유 작문 연습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글쓰기를 연습함으로써 글로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는 기초 능력을 배양한다. |
EEG2631 | 영어발음연습및지도법(Teaching English Pronunciation) |
---|---|
영어의 음소 체계와 강세, 억양, 리듬과 같은 운율적 요소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체계적인 연습을 통해 영어 발음의 정확성을 배양하고 중등 교육 현장에서의 지도 방안을 모색한다. |
EEG2642 | 영문학개론(Introduction to English Literature) |
---|---|
영미시, 소설 등 대표적인 작품들을 읽고 토론, 강의 등을 통해 문학 언어를 감상하는 법을 이해한다. |
EEG3327 | 영문독해연습 3(English Reading Comprehension 3) |
---|---|
다양한 장르의 텍스트를 통해 학생들은 훑어읽기(skimming), 발췌독(scanning)과 같은 중요한 독해 전략을 발전시키며, 동시에 폭 넓은 영미문화에 대한 문화지식을 습득한다. |
EEG3346 | 영어어휘연습(English Vocabulary Practice) |
---|---|
많은 영어 어휘를 구축하는 것은 영어 습득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이 과정은 여러 방향에서 영어 단어에 접근하고 학생들이 영어 단어의 좋은 command를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
EEG3370 | 영어과교수능력계발(Development of EFL Teaching Skills) |
---|---|
일반영어, 영어학과 영어교육 분야의 전반적인 이론과 원리들을 충실히 이해하고, 관련 제반 문제들을 살펴봄으로서, 교육현장에서 영어교사에게 필요한 학문적 지식과 실제적 교수 능력을 배양한다 2. Textbook analysis: As students examine current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English textbooks for close analysis, they learn how theories that they have learned in the previous semesters (esp. TBP) can be connected and realized in actual class they teach. 3. Lesson Planning and practice: Students will lear |
EEG3705 | 영어교재연구및지도법(Materials and Methods in TEFL (Capstone Design)) |
---|---|
1. Class video analysis and practice: Through this students learn how to conduct class, give instructions for activities and manage the classroom more effectively and communicatively in English. 2. Textbook analysis and activities analysis: As students examine current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English textbooks and various activities in them for close analysis, they learn how theories that they have learned in the previous semesters (esp. TBP) can be connected and realized in actual class they teach. Students will also learn how to design activities following some of the current SLA theoretical frameworks. 3. Lesson plan analysis and planning lessons: Students will learn how to evaluate, modify and design activities for various purposes, and they will have multiple chances to practice writing lesson plans and receive feedback, and practice giving instructions based on the practical pedagogical knowledge that they have gained from the video analysis and the textbook analysis. 4. |
EEG3706 | 영어회화 2(English Conversation 2) |
---|---|
This is a skills-task based course, designed to aid students to gain confidence and to focus on informal as well as formal register and tone in conversation, with an emphasis on more academic presentations, and speeches. In this course students are encouraged to focus on their voice, pitch, pace and projection for informal and formal public speaking contexts. Activities are designed for students to develop, share and express strong opinions on various common and controversial topics, giving reasons, details, explanations and examples to support their claims. |
EEG3707 | 영작문 2(English Composition 2) |
---|---|
This course focuses on formal register and tone in writing in academic writing situations in personal, social, academic and business contexts. This course helps students understand and apply key concepts of writing to these contexts, such as the writing process, coherence, untiy, tone, register and audience. This course mainly focuses on developing formal and academic techniques, such as summarizing and paraphrasing for assignments, argumentative essays, descriptive essays, expository essays, reports, and other genres. |
EEG3731 | 영어학개론(Introduction to English Linguistics) |
---|---|
음성학, 음운론, 어형론, 및 구문론을 중심으로, 영어의 자료를 분석하고 구조적 특성을 이해한다. 의미와 사용에 관한 영어의 특성을 이해하고 현대영어로의 발전 과정 및 영어의 심리언어학, 신경언어학, 전산언어학적 면을 학습한다. |
EEG3732 | 영문법연습및지도법(English Grammar and its Teaching) |
---|---|
기술주의 영문법에 입각한 영어 문장의 분석과 영어 구문의 특성과 용례를 이해하고 이의 중등 교육 현장에서의 지도 방안을 모색한다. |
EEG3741 | 영미시교육(Teaching British and American Poetry) |
---|---|
이 교육 과정은 영국과 미국의 시인들에 의해 쓰여진 대표적인 작품들을 감상하고 분석합니다. |
EEG4347 | 영미희곡교육(British and American Drama) |
---|---|
영미의 대표적인 드라마를 강독하고 토론한다. 영국, 미국의 중요한 드라마를 읽으며 희곡을 이해하고 토론한다. |
EEG4405 | 영어과정중심평가(English Process-based Assessment) |
---|---|
The course will provide a broad introduction to the concepts and issues in the field of assessment of second language learning. It will help students to understand theoretical principles of testing and apply these principles to developing testing items. |
EEG4406 | 영어교수법(English Language Teaching Method) |
---|---|
Students will develop deeper understanding of language teaching pedagogy through reading and discussing book chapters and articles on current issues in ESL/EFL. The course will use "How Languages Are Learned"(HLL) as the main textbook, but it will be accompanied by PLLT (2015) to solidify and complement the knolwdge from HLL. |
EEG4417 | 영어교육특강(Topics in English Education) |
---|---|
학부 2학년에서 4학년까지의 과정에서 배운 영어교육의 여러 이론, 교수 방법, 실제 적용 등에 대한 폭넓은 주제를 심화, 발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 과목을 통하여, 학생들은 최근 영어교육의 동향을 파악하고 교원임용고사에 필요한 지식 및 내용을 심도있게 습득한다. |
EEG4431 | 영어학특강(Topics in English Linguistics) |
---|---|
영어의 제반 언어 현상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과 설명을 모색하는 최근의 영어학 이론 및 연구방법 등을 소개하고 문제점을 다룬다. |
EEG4801 | 지역 연계 영어교육: 과제와 기회(Community-Based English Learning: Challenges and Opportunities(Problem Solving)) |
---|---|
중등 영어 교육 현장에서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강구함으로써 영어 교육 현장의 이해와 현장 학생 지도 역량을 기른다. 팀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교수·학습 이론에 따라 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쌓고 교직 실무 감각과 창의적 사고를 높인다. |
EEG4805 | 영미소설교육(Reading in English and American Fiction) |
---|---|
This course aims 1) to read representative English and American short stories, 2) to understand the literary usage of prose, 3) to develop and discuss one’s own response, 4) to learn to write literary analysis. |
GEB1107 | 의사소통 영어(English Communication: Pre-Intermediate) |
---|---|
학생들이 미래의 학술연구와 업무 수행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처하는 데 필요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초급 수준의 영어 교과목으로 다양한 학생 중심의 활동을 통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기술을 익히고 연마한다. |
GEB1108 | 의사소통 영어: 중급(English Communication: Intermediate) |
---|---|
학생들이 미래의 학술연구와 업무 수행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처하는 데 필요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중급 수준의 영어 교과목으로 다양한 학생 중심의 활동을 통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기술을 익히고 연마한다. |
GEB1109 | 의사소통 영어: 고급(English Communication: Advanced) |
---|---|
학생들이 미래의 학술연구와 업무 수행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처하는 데 필요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고급 수준의 영어 교과목으로 다양한 학생 중심의 활동을 통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기술을 익히고 연마한다. |
GEB1112 | 크로스오버 1 : 인간의 탐색(Crossover Course 1: Humanities) |
---|---|
인문학은 학문의 영역인 동시에 모든 인간의 마음속에서 쉼 없이 역동하는 원초적인 탐구정신이다. 그것은 자기가 어떤 존재인지를 이해하고 나아가 어떤 존재로 살아갈 것인지를 결단하려는 인간의 근원적인 욕구에서 출발하여, 문학, 역사, 언어, 사회, 도덕, 문화와 예술 등 인간 정신의 다양한 산물에 대한 성찰로 전진한다. 이런 인문학의 정신은 자연을 이해함으로써 그것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지배하려는 과학기술의 정신과 상호보완적 관계에 있다. 이 강의는 특히 이공계의 학생들을 주된 대상으로 삼아 이처럼 중요하고 필수적이면서도 결핍되어 있기 쉬운 인문학적 정신을 자기 자신에게서 발견하도록 유도한다. 강의에서 수강자는 자아, 공동체, 옳고 그름, 학문, 예술 같은 인문학적 주제들에 대해 읽고, 생각하고, 묻고, 그리고 생각한 것을 말하거나 글로 쓰는 연습을 하고, 이런 과정을 통해 인문학적 지식과 더불어 인문적 감각을 갖추게 될 것이다. |
GEB1113 | 크로스오버 2 : 자연의 탐색(Crossover Course 2: Natural Sciences and Computer Science) |
---|---|
인문계열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자연과학 및 IT의 기본 개념과 관련 현상을 이해할 수 있는 기초지식을 제공함으로써 현대과학기술 사회에서 요구되는 자연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고자 한다. 아울러 융복합 학문에 대한 기초적 이해에서 전공학습 설계능력의 토대가 함양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하여 수학, 물리, 화학, IT 분야가 우리의 생활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를 탐구하고 이와 관련된 현대사회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종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GEB1116 | 프로네시스 세미나(Phronesis Seminar) |
---|---|
본 교과목은 신입생들이 바람직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신입생 대상 기초교과목이다. 본 교과목은 학생들이 가치 있는 삶의 목적을 수립하고, 성실한 자세로 도전하여 미래를 열어나가는 데 역점을 두며(온라인 인성교육),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토대로 졸업 후의 경력을 수립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오프라인 진로교육). |
GEB1126 | 문제해결을 위한 글쓰기(Writing and Problem Solving) |
---|---|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해 학술적 글쓰기 및 실용적 글쓰기의 이론과 방법을 익힌다. 이를 바탕으로 글쓰기와 말하기 능력을 실습을 통해 향상시켜 대학에서의 학습을 효과적으로 하고 사회에서의 활동을 능독적으로 할 수 있는 교양인을 양성하는 데에 강의의 주안점을 둔다. |
GEB1141 | 미래사회와 소프트웨어-인문사회계열(Software and the Future Society-for the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
미래사회의 필수역량으로 강조되고 있는 컴퓨팅적 사고력은 여러 학문 분야의 창의적 생각들을 융합의 바탕위에 실현하기 위한 기본적 소양이다. 컴퓨팅적 사고를 기반으로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위치하고 있는 다양한 IT기술과 정보환경을 이해하고 나아가 전공 기반위에서 새로운 융합 기술을 창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강의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스마트 모빌리티, 가상·증강현실, 사물인터넷, 정보보호 등의 주제를 통해 그러한 능력 배양을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 |
GEB1151 | 커리어 디자인 2(Career Design 2) |
---|---|
- 취업시기 도래 이전에 직무선정 및 커리어 설계의 중요성 인지를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 - 전공맞춤형 직무선정과 산업 및 기업의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한 적절한 취업시기에의 취업성공 도모 - 구직스킬 향상을 통한 채용시장에서의 학생(지원자로서)의 장/단점 파악 |